뉴에너지, ‘2024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 참가…탄소 저감 보일러 ‘TBTL’ 선봬
작성자
hvac
작성일
2024-05-21 09:33
조회
210
산업용 상업용 탄소 저감 보일러 전문 기업 ‘뉴에너지(주) (대표 김노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SETEC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는 냉난방공조, 위생설비, 소방설비 등 기계설비 전 분야, 모든 품목의 우수한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이다.
뉴에너지(주)는 이번 전시회에서 ‘탄소를 절반이나 저감 하는 산업용 보일러 TBTL’를 선보인다. 이온히팅시스템 TBTL은 히트펌프 대비 28.1% 더 적게 전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가을-겨울-봄 날씨 그대로 재현해 실증 시험 결과이다. TBTL은 냉매를 사용하지 않고, 실외기가 필요 없고, 굴뚝 공사를 별도로 하지 않아 층별 설치나, 공조기 옆이나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로 열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한 기존 건물에서는 공조기를 그대로 활용하거나 기존 난방 방식을 그대로 활용해 공사비용도 저렴하다.
실제 대기업에 공기조화기 4대에 각각 하나씩 연결하여, 지난 겨울철에 에너지 비용은 46%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43%나 저감 한 사례가 있다. 특히 사무실 공기가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실내 공기가 쾌적함을 확인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모바일로 전기사용량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원격으로 TBTL을 진단, 점검이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 모니터링을 장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제품을 적용하면, TBTL을 중앙 관리가 가능하고 뉴에너지(주)에는 이러한 빅데이터가 누적되면서 더 효율적인 열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뉴에너지(주)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ESG 경영으로 탄소 저감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찾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TBTL이 기업들의 탄소 저감의 해결책이자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TBTL의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