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로즈, 2024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참가

작성자
hvac
작성일
2024-05-16 22:13
조회
51
어플로즈는 5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주)어플로즈는 캐나다 암스트롱 펌프사의 한국공식수입원이자 독일 리플렉스사의 한국총판으로써 냉난방 공조 시스템의 효율 개선 및 안정적이고 내구성 높은 운영을 위한 솔루션(센서리스 인버터일체형 & Ultra Premium(IE5) 영구자석모터 인라인 펌프 및 효율기준 변유량 제어 시스템, 리플렉스 진공기체분리기, 진공팽창기수분리유닛 및 먼지분리기)을 제공하고. UL/FM 소방펌프(싱크로플로, 암스트롱) 등을 공급하고 있다.

암스트롱사는 1969년부터 HVAC용 인라인 펌프를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센서리스 인버터일체형 인라인 펌프를 개발하였고, 펌프 뿐만이 아닌 솔루션 공급업체로써 효율기준 변유량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존 말단 차압제어 방식 대비 15%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NEMA Ultra Premium(IE5) 영구자석 모터 펌프를 세계 최대 용량으로 공급 중이며 실외에 설치 가능한 IP66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리플렉스사는 독일 Ahlen에 소재한 1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Winkelmann그룹 Building+Industry사업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팽창탱크, 진공기체분리기, 진공팽창기수분리유닛, 공기/먼지분리기 등을 공급하고 있는 시장선도 기업이고, 특히,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에서는 70%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리플렉스 진공기체분리기는 냉온수 배관내 모든 기체(프리 에어, 마이크로 버블, 용존 기체)를 90% 이상 제거함으로써 냉난방 시스템의 효율을 4~10% 증가시키고 시운전시 에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다. 또한, 부식 및 스케일링, 슬러지 생성을 방지하고 캐비테이션 방지로 펌프 및 냉동기 등 장비를 보호하며 궁극적으로 에너지 절감 및 최적의 냉난방 상태를 유지해준다. 작년 국내 대형 마트와 반도체 공장에서 테스트 한 결과 15년 된 냉온수기의 냉수 공급 온도가 4~5℃ 낮아졌고, 열교환기 ∆T가 약 2℃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리플렉스 진공팽창기수분리유닛은 데이터센터에 특화된 제품으로 마스터, 슬레이브 2 세트로 구성되어 상호 간의 탱크 수위를 ±5% 이내로 유지하고 범위를 벗어나면 슬레이브도 기동하여 시스템의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상호 간의 압력 차이도 1 bar 이내로 유지하며 통신 오류에 따른 대응도 하는 등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이다.

리플렉스 먼지분리기는 5㎛ 이상의 수배관내 이물질을 제거하여 냉난방 효율을 최대 5%까지 증가시키고 냉동기 등 장비 및 배관의 수명을 높여주며, 냉동기 세관 비용과 같은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준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